본문 바로가기

코로나관련 자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하면 변화되는것

최근 12월 13일에 확진자수가 1000명을 넘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정부에서 고려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확진자수 증가로 혹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이 될수도 있으니 미리 내용을 숙지해두고 3단계로 격상이 되지 않게 모두 예방수칙을 지키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단계로 격상하게 되면 어떤것이 변하게 되는지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3단계 기준은 지역 확진자가 800~1,000명 이상의 또는 전국 2.5단계 상황에서 일일 확진자가 2배로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등이 나타날 때 단계 격상을 검토하게 됩니다. 더블링 현상은 일일 확진자 수가 2배로 증가하는 경우가 1주일 이내에 2회 이상 발생하는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거리두기 3단계적용시 변하는것

1. 10인 이상의 모임·행사가 금지되고 의료기관 등 필수시설 이외의 모든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이 중단됩니다.

​2.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경우 유통산업발전법상 대규모 점포에 대해서는 집합금지를 하고 그외의 상점은 오후9시

이후 운영 중단 등의 제한조치 대상이 됩니다.

​3. 결혼식장, 영화관, pc방 등 전국적으로 50만개 이상의 다중이용시설이 문닫게 됩니다.

4. 기업은 필수인력을 제외한 의무적인 재택근무로 전환해야 합니다.

​5. 장례식은 가족에 한해 10인 이상 참석을 허용합니다.

​6. 학교와 학원은 전원 원격수업으로 전환됩니다.

​7. 종교활동도 1인 온라인 영상진행만 가능하며 모임이나 식사는 금지됩니다.

​8. 교통시설은 KTX와 고속버스 등 승차권을 50%이내로예매하도록 제한하고 내부에서 음식섭취가 금지됩니다.

​9. 음식점은 8㎡당 1명으로 제한되고 밤9시 이후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됩니다.

10. 카페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됩니다.

​11. 찜질방과 목욕탕은 16㎡당 1명의 손님만 허용되고 음식섭취는 금지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사실상 경제의 셧다운으로 인하여 모두 힘들어지는 분들이 많아질것 같아 걱정됩니다. 여러분 모두 마스크 꼭 쓰고 다니시면서 개인 건강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금 같은시기에는 정말 예방하고 조심하는게 최선인것 같습니다. 다들 힘내십시요